김지운 감독, 프랑스 문화예술 공로훈장 '오피시에' 받아 > 유머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유머게시판

김지운 감독, 프랑스 문화예술 공로훈장 '오피시에' 받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홍현주 작성일18-10-07 02:19 조회13회 댓글0건

본문



김지운 감독
김지운 감독 워너브라더스코리아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김지운 감독이 주한프랑스대사관을 통해 프랑스 문화예술 공로훈장 '오피시에'를 받는다.


주한프랑스대사관은 올해 제23회 부산영화제 기간 중인 다음 달 6일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한불영화인 우호 증진을 위한 '프랑스의 밤' 행사를 개최하고 김 감독에게 훈장을 수여한다고 28일 밝혔다.


김 감독에게 수여하는 '오피시에'는 예술과 문학 분야에서 뛰어난 창작성을 발휘하거나 프랑스 및 세계 문화에 큰 공헌을 한 사람에게 프랑스 문화부에서 수여하는 훈장이다.


한국 영화감독으로는 2015년 홍상수 감독, 2016년 봉준호 감독이 이 훈장을 받았다.


김 감독의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은 2008년 칸국제영화제에서 상영돼 프랑스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 김 감독은 영화 '라스트 스탠드'를 제작하면서 프랑스의 7·80년대 누아르 필름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평소에도 '장 피에르 멜빌', '클로드 소테' 감독 작품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밝히면서 프랑스 영화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kind3@yna.co.kr

천안휴게텔

872379
천안오피,천안노래방,천안휴게텔 출장간 내친구가 천안오피 에서는 서비스로 호두과자를 주나?? 이런질문을 하길래 친구에게 그냥 천안노래방이나 가라고 이야기 해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