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타빗 정국교 전 의원 녹취록 제출…민주 대전시장 경선 영향 줄까 > 유머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유머게시판

정국교 전 의원 녹취록 제출…민주 대전시장 경선 영향 줄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채린 작성일18-04-15 22:15 조회64회 댓글0건

본문



(대전=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정국교 전 국회의원이 같은 당 대전시장 경선 후보 측근의 비리 의혹이 담긴 녹취록을 민주당 대전시당에 제출했다.

정국교 전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정국교 전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녹취록이 박영순·이상민·허태정 후보의 초박빙 속에서 진행되는 민주당 대전시장 경선 구도에 변수로 작용할지 관심이 쏠린다.


정 전 의원은 3일 민주당 시당에 녹취록을 보내면서 "우리당 후보의 승리에 차질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대전시당위원장께 관련 녹취록을 제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고 적었다.


이어 "제보자 보호를 위해 실명은 공개하지 않았으나 원본은 갖고 있다"며 "비밀 보호를 위해 시당위원장과 중앙당 공천심사위원들에 한해 살펴보고 처리하길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정 전 의원은 최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특정 후보 측근의 비리 의혹이 담긴 녹취록을 언급한 뒤 경선이나 본선에서 문제가 불거지면 선거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며 당사자의 후보직 사퇴를 주장했다.







그는 해당 후보가 누구인지, 어떤 문제가 있는지 등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지만, 지역 정가에서는 '정국교 녹취록' 관련 의혹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형국이다.


민주당 대전시당이 최근 "무책임한 폭로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며 경고의 메시지를 보낸 것도 근거 없는 의혹 확산을 차단하겠다는 의지였다.


이 때문에 녹취록의 진위를 떠나 파장이 적지 않을 것이라는 시각이 있다.


정 전 의원이 "(녹취록 내용이) 사실이라면 자진해서 사퇴하는 게 옳다"며 특정 후보의 사퇴까지 언급한 만큼 후폭풍이 적지 않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녹취록의 내용이 특정 후보 측근의 비리와 관련된 내용이라는 점 등으로 미뤄 민주당 전체의 도덕성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예상도 있다.


한 시장 후보 캠프 관계자는 "민주당 시장 후보 경선이 세 후보의 초박빙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작은 변수 하나도 경선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반면 경선 구도에 미치는 영향력이 제한적일 것이라는 시각도 많다.


녹취록이 거짓이거나 내용이 별것 아닐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이다.


또 진위를 검증하는 게 쉽지 않은 데다 자칫 법정 공방까지 갈 가능성도 있는 상황이다.


녹취록 내용이 사실이라고 하더라도 후보 본인이 아니라 측근이라는 점 등도 선거 구도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을 것이라는 주장에 힘을 실어준다.


또 다른 시장 후보 캠프 관계자는 "정 전 의원의 녹취록에 대해 사실로 확인된 게 전혀 없다"며 "아니면 말고 식의 카더라 의혹 제기가 더는 선거 국면에서 사라져야 한다"고 말했다.


jkhan@yna.co.kr

시알리스

19470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부스타빗
misterganache.com
부스타빗 License No. 3-781-810926 추천인[222] 그래프게임 소셜그래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