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이 가장 중요" 태풍 북상에 전국 축제·행사 취소·연기 > 유머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유머게시판

"안전이 가장 중요" 태풍 북상에 전국 축제·행사 취소·연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서윤 작성일18-10-11 07:40 조회8회 댓글0건

본문





진해 떡전어 축제·춘장대 푸드킹 페스티벌 취소…부산국제영화제는 실내서 개최
제주음식박람회·부산퀴어문화축제·일산진 해산물축제 등은 잠정 연기


한반도로 북상하는 태풍 '콩레이'
한반도로 북상하는 태풍 '콩레이'(세종=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태풍 '콩레이'가 북상하고 있는 4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농림축산식품부 상황실에서 직원들이 대책 및 점검회의를 하고 있다. 2018.10.4


(전국종합=연합뉴스)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한반도로 북상함에 따라 이번 주말 전국 각지에서 열릴 예정이던 축제와 행사가 줄줄이 취소되거나 연기됐다.


태풍 길목에 자리한 제주도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오는 5∼7일 열기로 한 제3회 제주음식박람회는 오는 20∼21일로 잠정 연기됐다.


오는 5일 예정한 2018 제주국제관함식 해상사열 리허설은 취소됐다.


이는 태풍 영향으로 제주에 강한 바람과 함께 오는 6일까지 200∼500㎜, 산지 등 많은 곳은 700㎜가 넘는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됐기 때문이다.







콩레이 영향으로 이날부터 6일까지 300㎜ 안팎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된 경남에서도 축제 취소가 잇따랐다.


창원시는 오는 5∼6일 예정한 진해 떡전어 축제를 취소했다.


시와 진해수협은 진해만에서 나는 떡전어를 널리 알리려고 올해 처음으로 축제를 준비해왔지만, 태풍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우려해 이같이 결정했다.


거제시도 5∼6일 개최하려던 거제시민의 날 행사를 취소했다.

해운대 비프 빌리지 철거
해운대 비프 빌리지 철거(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북상 중인 4일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에 설치된 비프 빌리지 시설이 철거되고 있다. 2018.10.4


이날 저녁 개막식을 시작으로 열흘간 일정에 들어가는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도 태풍으로 초비상이 걸렸다.


영화제 측은 해운대해수욕장에 이미 설치된 비프 빌리지를 이날 오전 철거했다.


5∼7일 해운대 비프 빌리지 야외무대에서 예정된 영화제 야외 행사를 영화의전당 두레라움 광장 등 실내로 옮겨 진행하기로 했다.


6일 해운대 구남로에서 예정된 제2회 부산퀴어문화축제는 한 주 미뤄 개최한다.


가을을 알리는 지역 축제도 줄줄이 미뤄졌다.


5일 개막 예정이던 기장 철마한우불고기 축제는 한 주 연기됐고, 6일 개최하기로 한 기장 붕장어축제도 이달 말로 미뤘다.


울산에서도 5일 열기로 한 노인의 날 행사를 11일로, 6일 개최하기로 한 제1회 일산진 해산물축제를 21일로 각각 연기했다.

태풍 '콩레이' 북상에 서귀포항 '긴장'
태풍 '콩레이' 북상에 서귀포항 '긴장'(서귀포=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제주를 향해 제25포 태풍 '콩레이'가 북상 중인 4일 오전 제주 서귀포항에 평소보다 많은 어선이 정박해 있다. 2018.10.4


인천에서 열릴 제18회 소래포구축제 일정도 당초 5∼7일에서 8∼10일로 늦춰졌다.


주최 측은 주말을 끼고 열릴 예정이던 축제를 평일로 옮겨 매출 대목은 기대하기 어렵게 됐지만, 해안 포구에서 열리는 축제인 만큼 안전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 밖에 광양 제17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5∼8일→7∼10일), 대구 스트리트 모터 페스티벌(6∼7일→20∼21일)도 연기됐다.


충남 서천군 춘장대해수욕장 중앙광장에서 5∼6일 열릴 2018 춘장대 푸드킹 페스티벌은 아예 열지 않기로 했다.


축제 관계자는 "태풍이 예상보다 빠르게 북상하고 있어 안전을 고려해 축제 취소를 결정했다"며 "주민들과 열심히 준비한 축제를 취소하게 돼 아쉽지만, 내년에 더 알찬 축제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조성민 허광무 우영식 양지웅 손형주 임채두 전창해 이승형 장아름 강종구 전지혜 김선경 기자)


ksk@yna.co.kr

울산안마

191710
울산오피,울산유흥,울산안마 울산소리는 울산에있는 유흥정보 알림이, 울산소리는 울산오피 정보 알림이, 울산유흥 즐기러 고고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